여행의 모든것

전세계 레고랜드에 대해 알아보자!!

즐거운여행가슈니 2023. 10. 7. 09:40

 
 
안녕하세요, 즐거운여행가슈니입니다.
오늘은 레고랜드에 대해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이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레고랜드는 레고 그룹이 운영하는 테마파크로, 레고 블록으로 만든 모형과 놀이기구가 있는 곳입니다. 레고랜드는 1968년에 덴마크의 빌룬에서 최초로 개장하였으며, 현재는 영국, 독일, 미국, 말레이시아, 아랍에미리트, 일본,대한민국 등 여러 나라에 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고랜드는 3~12세의 어린이와 그 가족을 위한 시설로 설계되었으며,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레고랜드의 역사와 지점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레고랜드의 창시자: 올레와 고트프레드

 

레고랜드의 창시자는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안센과 그의 아들 고트프레드 키르크 크리스티안센입니다. 올레는 레고 공장에서 레고로 만든 작품들을 보여주기 위해 유리관을 설치하였습니다. 그는 자신의 발명물인 레고를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올레의 사망 이후 아들 고트프레드가 회사를 이어받았습니다. 고트프레드는 아버지의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작은 정원에서 큰 놀이공원으로 확장하였습니다. 그는 레고로 만든 모형뿐만 아니라 놀이터와 놀이기구들도 건설하여 아예 테마파크를 만들었습니다. 개업 전에 놀이공원의 이름을 지어주기 위한 공모전이 있었는데 결국 놀이공원의 이름은 레고랜드로 결정되었습니다.
 

세계 최초의 레고랜드: 빌룬

 
덴마크의 빌룬에 있는 레고랜드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본사와 같은 국가에서 개장한 레고랜드입니다. 이곳은 1968년 6월에 문을 열었습니다. 크기는 총 9에이커[11,016평]였습니다. 현재는 더욱 연장하여 약 2배 정도 더 커졌습니다. 회사 측에서는 예상을 뛰어넘은 약 62만 5천 명의 관객들이 이 곳을 방문했다며, 대성공으로 평가했습니다. 이곳은 세계에서 제일 작은 레고랜드이지만, 덴마크에서 3대 중요 관광지로 손꼽힙니다. 건설에 사용된 레고 블록은 5천 8백만 개 이상입니다. 이곳은 빌룬드 공항에서 불과 3km 떨어져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첫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 윈저

 

영국의 윈저에 있는 레고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레고랜드이며,  체인으로 처음 개장한 최초의 레고랜드입니다. 이곳은 1996년 3월에 문을 열었습니다. 면적은 607,000 m2로, 레고랜드 빌룬의 약 6배 정도입니다. 이곳에는 55종류 이상의 놀이기구가 있으며, 매년 200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2009년 기준으로 레고랜드 윈저는 영국에서 세 번째로 제일 인기 있는 놀이공원이었습니다.
 

유럽 외 국가 최초의 레고랜드: 캘리포니아

 

미국의 칼스배드에 있는 레고랜드 캘리포니아는 유럽 외 국가 최초이자 북아메리카 최초로 지어진 레고랜드입니다. 이곳은 1999년 3월에 문을 열었습니다. 면적은 518,000 m2로, 레고랜드 윈저보다 조금 작습니다. 이곳에는 60개 이상의 놀이기구가 있으며, 매년 143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레고랜드 캘리포니아는 남가주인 칼스배드 지역에 지어졌지만, 인근에 캘리포니아의 대도시들인 로스엔젤레스와 샌디에고가 위치하여 많은 사람들이 그 지역의 관광지라고 생각합니다.
 

독일에서 제일 인기있는 놀이 공원 4위: 도이칠란드

 

독일의 귄츠부르크에 있는 레고랜드 도이칠란드는 세계에서 네 번째로 개장한 레고랜드입니다. 이곳은 2002년 5월에 문을 열었습니다. 면적은 433,000 m2로, 레고랜드 캘리포니아보다 조금 작습니다. 이곳은 독일에서 제일 인기있는 놀이 공원 4위를 차지했습니다. 원래 독일에는 예전에 지어졌던 레고랜드 셰르크스도르프가 있었지만 1976년, 문을 닫아 독일을 26년 동안 떠났습니다. 90년대에 레고가 레고랜드를 세계적 확장을 해야겠다라는 목표로 독일의 시장에 다시 선보여 2002년에 셰르크스도르프와 거리가 먼 독일 남쪽 귄츠부르크에다 열었습니다.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사이프레스 가든을 개조한 곳: 플로리다

 

사이프레스 가든이라는 공원을 개조하여 만들었습니다. 이곳은 2011년 11월에 문을 열었습니다. 면적은 603,000 m2로, 레고랜드 윈저와 비슷합니다. 이곳은 건축 시간이 제일 짧았으며, 1년 만에 완성하여 개장하였습니다. 사이프레스 가든은 1936년에 개장한 플로리다 주의 첫 번째 놀이 공원이었으며, 레고랜드 플로리다의 한 부분으로 남아 있습니다.
 

최초의 아시아 래고랜드:말레이시아

 


레고랜드 말레이시아는 아시아와 동양 최초의 레고랜드이며, 세계에서 유일하게 워터파크가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2012년 9월 15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면적은 308,000 m2로, 레고랜드 도이칠란드보다 조금 작습니다. 건설하는데 총 2,200억 원이, 레고랜드 호텔을 짓는 데 총 570억 원이 들었다고 합니다. 개장 첫 해에 150만 명의 관광객과 100억 원 이상의 수익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중동 최초의 레고랜드:두바이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에 있는 레고랜드 두바이는 중동 최초의 레고랜드이며, 놀이기구는  40개 이상, 레고 조각은 5천 8백만 블록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2016년 10월 31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면적은 279,000 m2로, 레고랜드 말레이시아보다 조금 작습니다. 이곳은 Dubai Parks & Resorts Project의 일부로, 매년 670만 명의 관광객들이 올 것으로 예상합니다.원래 2011년에 준공될 예정이었지만, 자금 문제로 인하여 2016년으로 미뤄졌으며, 결국 아시아의 최초 레고랜드 타이틀을 말레이시아에 넘겨주었습니다.
 

가장작은 규모의 레고랜드:나고야

 

일본의 나고야에 있는 레고랜드 재팬은 동아시아 최초의 레고랜드이며, 세계에서 제일 작은 레고랜드가 될 것입니다. 이곳은 2017년 4월 1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면적은 130,000 m2로, 덴마크의 빌룬 지점보다 10,000 m2 만큼 작습니다. 이곳은 310조 원 이상의 자금으로 건설되며, 1단계와 2단계로 나뉘어 완공될 예정입니다.일본의 레고랜드는 일본의 문화와 역사를 반영한 테마파크가 될 것입니다.

미국에서 3번째로 개장한 레고랜드:뉴욕


미국 뉴욕 고센에 위치하여 있으며, 완공된 상태에도 불구하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개장이 계속해서 미뤄지고 있다가 2021년 7월에 정식 개장했다.
미국에서 개장한 세 번째 레고랜드다. 면적이 무려 0.42k㎡로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레고랜드다. 원래는 레고랜드 코리아가 세계에서 가장 큰 레고랜드가 될 예정이었지만, 여러가지 문제들로 규모가 축소되어 끝에서 2위로 밀려나게 되었다. 전세계적인 코로나 대확산으로 인해 레고랜드 뉴욕의 개장이 조금 늦추어지면서 자연스레 레고랜드 코리아의 개장도 늦어졌다.
 

대한민국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춘천

 

덴마크, 영국, 캘리포니아, 독일, 플로리다, 말레이시아, 두바이, 일본,뉴욕에 이어 10번째로 한국에 개장한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로 공사 시작부터 끝날 때 까지,끝나고 나서도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테마파크입니다. 하지만 어린아이들의 즐거움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으로 멋지게 만들어졌으며 후기에 따르면 아이들이 너무 행복해한다는 평이 많은 테마파크입니다. LEGOLAND® Korea는 섬 위에 지어지는 첫 번째 파크로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또한, 낮에는 LEGOLAND®에서, 저녁에는 LEGO® Hotel에서 최고의 경험을 할 수 있는 완벽한 가족 맞춤형 테마파크입니다
 
레고랜드는 전 세계에 다양한 지점을 가지고 있으며, 각 지점마다 특색있는 테마와 모형을 보여줍니다. 또한, 놀이기구와 워터파크 등 다양한 시설을 제공하여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즐거움과 교육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레고랜드는 레고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표현한 곳이며, 레고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꼭 방문해볼 만한 곳입니다.